아주 작은 차이를 읽고난 후의 서평 > 독후감자료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독후감자료

찾아가는 레포트나라 독후감 자료실입니다.

검색을 통해 자료를 확인 한 후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의 확인과 안내를 받아 보실 수 있습니다.

아주 작은 차이를 읽고난 후의 서평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8회 작성일 20-08-04 17:15

본문

본문요약 및 발췌


Ⅰ. ‘아주 작은 차이’ 소개
이 책은 독일 여성운동의 대모이자 페미니스트 잡지의 편집장인 ‘알리스 슈바르처’가 여러 독일 여성들을 인터뷰하고 그 내용을 정리해 놓은 책이다.
페미니즘이라면 알레르기성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라면 자칫 책을 읽기 전부터 이유모를 거부감부터 들지도 모를 수 있다. 그러나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.
이 책은 그다지 페미니즘이 어쩌느니 여성 해방이 저쩌느니 그런 이론적 논의는 하지 않는다. 단지 여러 여성들의 이야기를 들려줄 뿐이다.
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이 책은 '여성 불감증'에 관한 여성들의 고백이다. 이 책의 내용을 요약한다는 것은 책의 전체를 표현하기 힘든 부분이 될 것 같고, 어쨌든 이 책을 읽고 가장 놀라운 것은 사실 우리는 성에 대하여 얼마나 무지한가? 하는 것이다.
이는 남성과 여성에 모두 해당되는 것이다. 과거에 비해 폭발적으로 늘어난 성담론, 빨간딱지 붙은 갖가지 상품들의 홍수 속에서 우리가

목 차

Ⅰ. ‘아주 작은 차이’ 소개

Ⅱ. ‘아주 작은 차이’를 읽고 난 후 서평


 

Copyright © 찾아가는 레포트나라(지식채널) All rights reserved.